-.다양한 USB전원 사용가능합니다, PC USB포트, USB 충전기, 휴대용 배터리. ※. 청소년은 납땜할 때 부모님이나 어른들의 도움을 받으세요, 납땜은 위험합니다. D, 주의 사항※ 가변 저항부분을 변경(조절하면)면 안됩니다, 가변저항(빨간색 사격형으로 표시)는 공장 출하시 설정되어서 나옵니다. 이값을변경하지마십시오-변경시센서측정오류발생. 모든 작업은 예기치 않게 센서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.
세워서 설치 하세요.
처음 사용시 3분 정도의 예열 시간이 필요합니다.
VR1, VR2 핀은 공장에서 테스트후 미리 설정되어있으니 변경하지 마세요
♣.미세먼지측정기 3D키트 조립 *.완성된 모습
*. 키트 구성품 리스트 -. 아두이노 우노 호환 개발보드 1개 + DIP PIN -. 1602 LCD Keypad Shield (16x2) 1개 -. DSM501A 먼지 센서 1개 -. DHT11 온습도센서 + 와이어 1set -. USB 케이블 1개 -. 연결핀 3개 -. 볼트 2개 -. 케이블 타이 -. 수축 튜브 -. 3D KIT 박스(먼지센서 케이스(소재:국내산 PLA사용 3D 프린터 출력) 1set.) *. 3D KIT 박스 1. 아두이노우노보드커넥터납땜 아두이노보드와 먼지센서와 연결을 위한 커넥터를 납땝합니다. 먼지센서로 전원을 공급해주기 위한 5V와 GND, 그리고 데이터를 받아오기 위한 PWM 2,3핀 필요합니다. -.5V, GND 선은 = 먼지센서 또는 온습도 센서 어느 쪽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, PWM 데이터 선은 기억하세요. -. 아두이노 보드의 뒷면에 2핀 암컷 커넥터를 1개씩 올리고 아두이노 앞면 에서 3차례 납땜하면 됩니다. -.아두이노 보드에 콘넥터를 납땜합니다. (1). 아두이노 보드의 앞면에서(상단) 5V, GND 에 납땜 합니다 (2). 아두이노 보드의 앞면에서(중간) 총 3줄의 4핀 홀 중 맨 윗줄(5V, GND) 에 납땜 합니다. (3). 아두이노 디지털 PWM 2,3번 핀에 납땜합니다 2.먼지센서커넥터납땜 -.먼저 먼지센서용 커넥터케이블을 아래와 같이 먼지센서와 결합합니다. -.키트에 포함된 헤더커넥터를 1핀과 2핀으로 각각 자릅니다, 앵글 헤더커넥터에 아래와 같이 (2,3,5번) 케이블을 납땜합니다. 1,4번 와이어는 사용을 안합니다.3.LCD모듈과아두이노결합(1602 LCD keypad shield 와 아두이노를 결합 하세요) 아두이노 와 LCD모듈을 결합합니다. 아두이노 보드의 핀맵과 LCD모듈의 핀맵이 일치하도록 조립 하세요. 4.아두이노키패드셋트와 3D 전면키트결합 포함된 버튼을 키워 주세요,그리고 아두이노를 케이스에 결합 하세요., ※주의: 키버튼은 분리하지 마세요.
4-1. 3D 커버(후면) 키트볼트고정(2개). 전면 조립후 사진 5.LCD모듈과아두이노보드핀연결및조정 1.USB로 전원 공급후 LCD창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거나, 폰트가 흐리게 출력될 수 있습니다. 2.LCD모듈 좌측 상단의 트리머(가변저항)을 조절하여 LCD창에 문자가 정상 출력될 때까지 소형 드라이버로 우측으로 돌립니다. 3.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LCD창에 나타나면 정상입니다. 6.먼지센서연결하기 -.먼지센서를 아두이노 보드에 커넥터로 연결합니다. -.아래처럼 결선하되 전원선의 5V와 GND가 바뀌지 않도록 주의하세요. 커넥터를 연결한 후 전원을 공급하면 아래와 같이 미세먼지 농도가 LCD화면에 표시됩니다. 만약 아래와 같이 표시되지 않는다면, 전원을 빼고 먼지센서와 아두이노 보드 간에 케이블 연결이 정확하게 되었는지 확인합니다. (+/-) 가 바뀌는 경우 화면에 아무것도 출력되지 않습니다. 7.온습도센서연결 온습도센서를 커넥터로 연결합니다. 아래 사진을 참조하여 선이 바뀌지 않도록 주의하면 각각의 핀에 연결합니다. 연결을 되었으면 USB포트로 전원을 공급합니다. -. DHT11 센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(동일한 기능).
8.마무리및테스트
케이블 타이로 케이블 정리 후, 뒤쪽 뚜껑을 닫고 아래와 같이 테이프로 부착합니다. *. 노트북 전원 또는 휴대용 보조배터리로 구동할수 있습니다. LCD 전면의 버튼은 사용자의 용도와 취향에 따라 프로그램 내부에 기능을 추가 할수 있습니다. -.LCD 전면의 버튼은 사용자의 용도에 따라 프로그램 내부에 기능을 추가 할수 있습니다.